꿍꿍스 일상생활 기록기/여행^^

속초중앙시장 탐방기

꿍꿍스 2019. 5. 4. 18:26
728x90
밥을 먹고 잠시 속초 중앙 시장에 들렸어요
간만에 긴 주말이라 그런지 사람들도 엄청 많았어요


저는 놀러가면 꼭 그 지역의 시장을 둘러보는 편이에요
그 동네의 명물도 만날수 있고 이동네에서 먹는 먹거리들도 쉽게 만나볼수 있어서 관광으로 좋은 코스이지요

속초의 명물은 아바이순대, 오징어순대, (속초의 샤넬백이라 불리는)만석 닭강정이 있어요
아바이 순대도 맛있지만 오징어순대가 뭔가 더 처음 먹어보는 맛이라 특별했어요. 마치 오징어 안에 쫀득한 동그랑땡이 들어간 느낌이랄까! 안먹어보신 분들은 먹어보세요
아버이 순대는 깻잎무침이랑 명태무침에 곁들여 먹는거래요!


이외에도 바닷가라서 그런지 해산물 튀김도 많이있었어요





여기 갈때는 밥을 안먹고 가시는 걸 추천해요
돌아다니면서 먹고싶은거 조금씩 사서 여러가지 맛보는게 시장의 묘미죠!




저희도 속초의 샤넬백이라 불리는 만석 닭갈비를 몇개 사왔답니다!
맛보고 알려드릴께요!

아 그리고 특이하게 ‘곱창 김’이란걸 많이 팔아서 아저씨께 여쭤 봤더니 김의 섬유질?이 두꺼워서 곱창김이라고 한다고 하더라구요. 맛은 꼬숩게 맛있긴하지만 특별한점은 잘..🧐


다음 일정때문에 오래 머물진 못했지만 시간이 된다면 더 많이 둘러보고 싶었어요! 꽤 크더라구요
그래서 일행들끼리 잊어버리지 안게 잘 서로 챙기면서 다녀야해요!

저희 일행은 다른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만났는데 간판 번호도 없고 시장 내부로 들어오니 세밀한 위치도 안잡히고 해서 ‘농협 중앙 시장점’에서 만났습니다
다른 가게는 검색도 잘 안되고 하니 여기를 검색해서 만나면 좋아요!



마지막으로 주차!
여러개의 주차장이 있는데 저희는 시장 지하에 있는 ‘속초 중앙시장 주차장’에 주차를 했어요!
주차장에는 만원 이상 구매시 가게에서 주차 할인쿠폰을 최대 2장까지 발행하여 사용가능하다고 했는데
시장에서 이용한 쿠폰은 사용이 안되더라구요! 이점 꼭 확인해보세요!
여기 주차장은 지하에 있는 가게들에게 받는 쿠폰에 한해서예요! 지상에있는 시장 쿠폰과는 달라요!
꼭꼭 잘 확인하시고 주차 하시길 바래요!

2019/05/07 - [내가 먹어본 맛집/강원도] - 속초 옹심이맛집 ‘그린막국수 감자옹심이’

2019/05/06 - [내가 먹어본 맛집/강원도] - 속초 맛집 재래식할머니순두부(협찬x)




즐거운 속초 여행되시고 또 다른 내용으로 만나용💐👍🏼


속초 여행하시는 분이라면 여기 저희 방문기를 참고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