꿍꿍스 리뷰

지글지글 빗소리같은 [솥두껑삼겹살갈비] 대전 신성동 삼겹살 맛집

꿍꿍스 2021. 2. 16. 12:49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달 전쯤인가-

어느 추운날 너무 너무 밖에서 구워서 바로 먹는 고기가 너무 먹고싶은거에요

 

미니가 태어나면서 고기를 앉아서 구어먹는 것은 상상할 수 없었죠.

 

그래서 날도 추워지고 하는데

지글지글 솥뚜껑에다가 촥-! 하고 구어서 따뜻할때 딱 먹고싶은 생각이 간절했어요.

 

​그래서 엄마 아빠 찬스를 썻죠.

미니를 엄빠에게 맡기고 우리는 미니가 없을때 먹을 수 있는 고기를 구어 먹으러 가자!

 

그리고 원하는대로 #솥뚜껑삼겹살 집이 딱 있더라구요!

이것은! 꼭 먹어야 할 운명이다 !!!!!!

 

그리고 찾아갔습니다!

 

 

오늘의 종목은 #삼겹살 !!!!!

 

 

 

오늘은 오로지 삼겹살만 먹을꺼지만,

 

그래도 음식점에서 가장 중요한 메뉴판이에요

 

 

여기는 돼지고기 전문인가봐요!

(저는 이렇게 한 종목만 파는 가게를 더 선호해요. 뭔가 맛이 믿음이 간달까요... ;) )

 

 

일단 들어가면 자리마다 이렇게 큰 솥뚜껑이 맞이해주어요!!

엄청나죠!

 

 

저의 로망은

시골집에서 진짜 솥뚜껑 올려놓고 센불에 촥! 구어먹고 옆에 진짜 솥단지에는 부글부글 라면이나 얼큰한 것 해먹으면서

약간 날씨는 쌀쌀하니 호호 불어먹는 로망이 있쥬 ㅎㅎㅎ

 

그걸 할 수 없으니, 이거라도...ㅎㅎ

 

솥뚜껑 삼겹살갈비 솥뚜껑 크기

 

 

제 손이 들어가고도 남을 정도로 엄청나게 크네요!

고기를 왕창 올려 먹어야지유!

 

솥뚜껑삼겹살갈비 찬

 

이렇게 기본 찬들을 미리 차려주셔요!

 

신성동 솥뚜껑삼겹살 갈비 삼겹살

 

잘 달궈진 솥뚜껑에 고기 덩어리 탁탁!

그리고 고기 기름에 익혀질 김치랑 콩나물, 그리고 야채들..!

 

글쓰는 지금도 너무 배고프네요.

조만간 시간내서 또 가고싶어요.

 

신성동 솥뚜껑삼겹살갈비 삼겹살 먹기

 

지글 지글 잘 익어가고있어요.

다른 부위도 먹어보고싶긴 했지만, 이날 지글 지글 기름 튀기면서 삼겹살만 먹기로 했어요.

자주 먹지 못하니. 질릴때까지 먹자며... ㅋㅋㅋ

 

대전 신성동 솥뚜껑삼겹살갈비 파채 싸먹기

 

 

​  

​저는 고기를 먹을 때

고기 기름에 구운 김치도 좋아하지만 이렇게 새콤 달콤한 파채랑 먹는 걸 제일 좋아해요.

 

고기 기름때문에 물릴꺼같지만, 이 파채 때문에 삼겹살이 한없이 들어갈 수 있죠!

필수입니다!

여러번 많이~ 리필도 해먹구요!

 

신성동 솥뚜껑삼겹살갈비 볶음밥

 

물론 삼겹살로 배터지게 먹었지만,

한국인으로써 빠질수 없는 #볶음밥 이에요

 

저는 조금 많이 익힌다음에

밑에 붙은 누룽지를 파먹는걸 좋아해요 ㅎㅎㅎ

진정 한국인이죠??

 

저희는 #치즈볶음밥 을 시켜먹었어요

근데, 먹으면서 그냥 볶음밥을 시켜 먹었으면 더 맛있었을거같단 생각을 했어요

고기 기름도 넉넉해서 치즈가 좀 느끼함을 가미 했던거같아요.

 

신성동 솥뚜껑삼겹살갈비 된장찌개

 

칼칼한 된장찌게도 덤으로 나와서

이날 정말 배터지게 잘 먹고 나왔어요.

 

​​

 

오랜만에 먹은 삼겹살이기도 하고

지글지글 솥뚜껑에 투박하게 올려 먹는 이 느낌. 아시쥬??ㅎㅎㅎ

 

지금도 이 사진들 보면서 너무 배가 고프네요

조만간 시간을 내어서 또 다녀와야겠어요.

 

 

대전 신성동에 상가 지역에 있는데,

이쪽은 #주차 하기가 조금 애매해서

가게 앞쪽에 주차 자리를 찾으셔야 할꺼에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