꿍꿍스 일상생활 기록기/일상. 라이프^^

원팬 팟타이 만들기(feat.남은 숙주 처리하기)

꿍꿍스 2019. 5. 3. 10:10
728x90

오늘은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면이 땡기기도 했고
남은 숙주가 생각나서 팟타이를 먹기로 결정했어요
면을 너무 좋아해서 밀가루가 안맞는 저에겐 종종 배가 아픈데, 쌀국수는 조금 안심입니다😅


오늘 사용할 제품은 청정원 팟타이면과 소스!
예전엔 두제품을 묶어서 판매했는데 요즘은 따로따로 사야하더라구요.
가끔 혼자 팟타이나 쌀국수가 먹고싶을때 이용하는 제품





일단 오늘의 기본재료는
팟타이 면(한덩이 반), 팟타이소스, 버터, 계란1개(또는 2개), 칵테일새우 한줌(옵션), 숙주(옵션)


면이랑 새우는 물에 불려줍니다
설명서에는 면을 20정도 찬물에 불려주라고 하지만!
20분 불리면 너무 퍼지더라구요. 10분 정도가 적당해요
면을 물에 불려줄동안 요리를 시작하면 딱이에요


일단 버터를 달궈진 팬에 녹여줍니다
다 녹으면 계란을 깨서 마구 휘져어 줍니다



이렇게 몽글몽글 애그스크램블처럼 될때까지 하면 되요!
계란은 꼭 넣어서 드셔보세요!! 강력추천⭐️



계란이 익으면 해동했던 새우 투척!
계란을 빼서 새우를 익힌다음 다시 넣는게 맞는거같지만! 편하게! 원팬이니깐😜
저는 살짝 소주도 부어주었어요. 혹시 비린내가 날까봐


새우가 붉게 익어가면 면이랑 소스를 동시에 넣어줍니다
면은 물기를 잘 빼서 넣어주고, 소스는 아빠 숟갈로 4~5스푼 넣어주었어요



센불에 휘리릭 볶아줍니다!
면과 소스를 넣기전에 기름이나 버터를 더 둘러주셔도 되요. 그럼 좀더 촉촉한 팟타이를 맛보실수있어요(저는 패스)

이렇게 면이 잘 섞여 익으면 숙주를 넣어줍니다!


숙주는 먹으면서도 익기도 하고 푹 익히지 않아야 아삭아삭함이 남아잇어서, 한번 뒤적여주는 정도로 볶고 얼른 불을 끔니다



그릇에 예쁘게 담아주세요
원래 땅콩 부신것이나 견과류를 올려주면 더 맛있지만 얼른 먹고싶은 마음에 깨 솔솔솔!
(견과류를 안넣으셔도 되지만 있으시면 넣어보세요! 옵션)

너무너무 맛있어요
새우도 탱글탱글하고 잘 어울려요
새우나 숙주가 없는 자취생들은 계란 하나 휘리릭 풀어서 드셔보세요! 계란이 꽤 대단한역할을 합니다



15분 정도만에 쉽게 할수있는 팟타이 요리였어요!
다들 맛점 하시고 오늘도 화이팅💐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