꿍꿍스 리뷰

아이패드 악세사리/ 커버(케이스), 필름지, 애플펜슬 펜촉 캡(팁), 애플펜슬 케이스, 키보드 선택이유& 추천

꿍꿍스 2020. 2. 25. 11:30
728x90

 

 

아이패드를 구매한 분들이라면 필수로 사야하는 악세사리가 있죠.

아직 아이패드 병에 걸려 구입을 고민중이거나 어떻게 구매해야할지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은,
아이패드 뭘 골라야할까 👉🏻  2020/02/20 - [꿍꿍스 리뷰] - 병이 완치되었어요! [아이패드병 완치]/ 아이패드 air3 선정 이유**

 

병이 완치되었어요! [아이패드병 완치]/ 아이패드 air3 선정 이유**

사지 안으면 병이 고쳐지지 않는다는 아이패드 병에 걸렸는데, 이제 정말 완치가 되었어요. 얼마전에 애플 인터넷 공홈에서 아이패드 air3로 결정하고 결국 구매! 사실 집에 노트북도 있고 데스크탑도 있고, 심지..

huehue2.tistory.com

아이패드 어디서 사야 잘 살수 있을까 👉🏻 2020/02/21 - [꿍꿍스 리뷰] - 아이패드 air3 후기/ 애플 배송 대행업체[다다글로벌]/ 애플공식홈페이지 학생할인 이벤트 (할인과 비츠솔로3까지!!)

 

아이패드 air3 후기/ 애플 배송 대행업체[다다글로벌]/ 애플공식홈페이지 학생할인 이벤트 (할인과 비츠솔로3까지!!)

아이패드 병을 완치하고 이제 좀 정신을 차리고 나서 아이패드 air3의 주문 과정이랑 필요한 부분을 적어 볼께요! 첫번째로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학생 할인]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App..

huehue2.tistory.com

 

 

저도 아이패드를 알아보면서 동시에 악세사리도 함께 알아봤어요.
일단 기본적으로 꼭 필요한 것들을 구매하고 나머지는 사용하면서 추가 구매하자는 마음으로 기본적인것들 위주로 구매했어요.

 

1. 아이패드air3 케이스 - Apent 케이스 (네이비) / 추천해요
저는 일단 Apent 라는 곳에서 구매를 했어요.
기본적으로 화면이 크니깐 화면을 보호하고, 빼고 낄때 모서리 부분이 긁히지 않게 부드러운 재질이길 원했어요.
그리고 영상을 시청하거나 작업을 할때는 세워두고 해야하니깐, 거치가 안전히 되는걸 중점으로 봤어요.


 

 

 

 

여러 사이트들 이곳 저곳을 둘러보았는데,
아이패드air3가 10.5인치로 아이패드pro2와 크기가 동일해서 공용으로 케이스를 제작하는 곳이 많더라구요.
근데, 사용하는데는 문제가 없지만. 간혹가다 3.5파이 이어폰 구멍이나, 스피커 구멍등 디테일한 부분이 호환이 안되서 맞지 않는 부분이 있더라구요.
잘 확인해 보고 사세요.

그러다가 발견한 곳이 Apent라는 곳이였는데,
쿠팡에서 사는거랑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는거랑 별반 차이가 없어서 저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를 했어요.
여기서는 아이패드air3 와 아이패드pro2의 제품을 호환하지 안아서 구멍이나 디테일 부분이 잘 맞았어요.
케이스 구매시 그립톡도 하나 증정품으로 주더라구요 (증정품의 디자인과 색상은 랜덤이에요)

 

 

 

 

일단 이어폰 구멍이나 홀드/음향 버튼도 잘 맞았구요.
옆 모서리 부분이 말랑말랑한 소재로 되어있어서 끼고 뺄때도 기스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을 거같았어요.

 

 

 

 

 

그리고 거치 방식! 2가지로 되요.
필기를 하기 위한 낮은 거치와 영상 시청등을 위한 높은 방식으로 가능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었어요.
처음에는 아이패드air3가 꽤나 묵직해서 뒤로 넘어가진 안을까 했는데, 생각보다 자력이 강해서 그럴일은 없을거같아요 (물론 뒤로 세게 밀면 넘어가겠죠)

https://coupa.ng/brmV1H

 

오펜트 태블릿pc 스마트 슬림 소프트케이스

COUPANG

www.coupang.com

 

 

 

 

2. 필름지 - 저반사(지문방지) 필름 / 사용환경에 따라 고르시면 될거같아요. 그림 그리고 약간의 필기라면 저반사 필름으로도 충분한거같아요.
애플펜슬을 구매하시는 분이라면 이부분을 가장 많이 고민 하실거같아요.
유투브나 블로그를 보면 대부분, 종이 질감 필름을 많이 사용하시는거같아요.
근데, 종이 질감 필름은 애플펜슬의 촉을 닳게 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피부가 예민하신 분들은 쓰면서 손이 쓸려 따깝게 느끼시는 분들이 있더라구요.

만약 종이 필기감을 중요하게 생각하시거나, 필기를 장기간 오래 하신다라고 생각하시면 종이 필름을 선택할만한거같아요.
그런데 저는 필기도 할꺼지만, 일단 애플펜슬의 촉이 닳는게 싫었고, 펜슬 캡(팁/커버)를 사용하는 것보단 생 펜을 사용하는게 좋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결론적으로 종이질감 필름은 탈락.

그러면 강화유리 필름과 저반사(지문방지) 필름 둘중에 뭘 사야할지 고민을 했어요.
만약, 영상만 시청하고 애플펜슬을 따로 사용하지 않는다고 하면 당연히 강화유리 필름을 선택했을 거 같아요.

* 저반사(지문방지)필름은 강화유리 필름에 비해 화질이 떨어진다고 해요. 영상시청이 목적이라면 강화유리 필름 선택이 좋겠죠?
하지만, 강화유리 필름은 말 그대로 유.리. 이기 때문에 애플펜슬로 필기를 할때, 유리 위에 쓰듯이 미끌어 진다고해요🙄

그렇다면 결정은..!! 저반사/지문방지 필름 으로 선택했어요.

 

제가 구매한 제품은 사실 네이버 쇼핑에서 가장 저렴한 걸로 구매했어요.
저는 필름지를 사용하다가 더러워지면 자주자주 바꾸주는 걸 선호해서, 몇만원씩 돈을 들일 필요가 없다고 생각했어요.

싸다고 질이 다 나쁘지는 않아요. 제 기억으로는 5천원 미만대 였던거같아요.
심지어 아이패드 뒤쪽 보호 필름까지 포함되 있었어요.👍

 

 

 

붙이시기 전에 설명서를 잘 읽어주시고 천천히 마음을 가다듬고 붙이세요 ㅎㅎ
한번 망하면 계속 거슬립니다...

 

붙이고 난 모습이에요.
실물로는 깔끔해 보이는데, 필름이 안붙어 있는 부분이랑 비교해보면 확실히 반사도에 차이가 나서 얼룩덜룩 해보이는 것 같네요.😅
실제로는 아주 만족스럽게 붙였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뒷면 커버도 붙일까 말까 하다가 붙여 줬습니다.
어짜피 케이스를 낄꺼라서 안붙여도 상관없지만, 한번더 보호하면 기스에 더 보호가 되겠죠?ㅎㅎ
구멍과 측면까지 디테일하게 잘 마감 되어 있어요.
사진처럼 약간 오돌토돌한 재질이여서 미끄럼 방지가 되는거같아요.
만족!!

그리고 혹시나 걱정했던 필기감 문제도 아주 좋아요.
펜촉이 닳지도 않고, 사용하는데 미끄러움도 없어서 필기하는데 크게 거슬리는 부분은 없었어요.

3. 애플펜스 케이스 - 에일리언 케이스 / 취향껏 고르시면 되요.
사실 이부분은 정말 자기 취향대로 고르시면 될거같아요.
제가 케이스를 선택한 포인트는. 일단, 잘 굴러떨러지지 안고, 뚜껑이 있어서 떨어지더라도 조금이나마 펜촉이 보호되길 바랬어요.
애플펜슬1은 각진 곳이 없어서 잘 굴러떨어지고, 떨어질때 펜촉 부분으로 떨어지면 펜촉이 망가지는 경우가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옆에 무언가 튀어 나와있어서 떼구르르 굴러 떨어지지않게, 그리고 뚜껑이 존재하는 걸 골랐어요.
아, 그리고 애플펜슬 뒤쪽 뚜껑이 분실 되지 않게 연결되 있는걸 찾았어요.

https://coupa.ng/brmUcS

 

애플펜슬케이스 1세대 2세대 케이스

COUPANG

www.coupang.com

 

 

 

이렇게 구성되어 있고 충전할 수 있는 어댑터를 본체 충전기에 연결해 놓고 사용하라고 주시네요..
그런데, 정말 애플펜슬1 충전방식 구식이네요.... 이렇게 불편하게 만들어 놓을 수가 있나요?☹️🥺

어쨋든, 지금까지 사용했을 땐 그립감도 좋고 잘 굴러 떨어지지 않아서 좋았어요.

 

4. 키보드 - 로지텍 K380 / 아이패드가 없어도 매우 추천합니다.
이 키보드는 이미 가성비 갑, 휴대성 갑으로 유명한 제품이에요.
그래서 애플 정품 스마트 키보드를 사용하지 않으시는 분들이라면 이미 다 갖고 있는 필수 아이템일 꺼에요.

저는 워낙 전자기기를 좋아해서 유투브로 리뷰 영상을 많이 보는데,
유투버 ‘IT섭’님께서 이미 오래전에 추천해 주셔서 저는 이미 사용하고 있던 제품이에요.

https://coupa.ng/bufn4e

 

로지텍코리아 K380 블루투스 키보드 차콜그레이

COUPANG

www.coupang.com

 

이번에 아이패드air3를 구매하면서 더 자주, 잘 사용하고 있죠.
정말 완전 추천제품이에요.
블루투스도 3대를 연결 설정 해 놓고 버튼만 눌러서 바꿔가면서 연결해 줄 수 있어요.
연결, 반응 속도 너무 빠르고, IOS의 단축키도 잘 인식해요.

오히려 애플 정품 스마트 키보드보다 좋은점은 패드와 키보드가 분리되어 있다보니,
카페에서 패드는 책상위에 놓고 키보드는 내 무릎위에 놓고 허리를 기대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내 자세가 좀더 자유로운거같아요.

 

 

 

 

이렇게 일주일정도 사용한 아이패드air3의 악세사리 후기 였어요.
앞으로 필요한게 있으면 추가적으로 사려곤 하지만, 지금까지는 기본적인 악세사리로도 만족스럽네요.

다음번에는 추천어플에 대해서도 말씀드릴께요.

 

 

아이패드 병을 앓고 있는 분들, 사용해보지 않아서 도저히 악세사리를 뭘 사야하지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모두 모두 건강조심하세요~

 

 


**쿠팡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