꿍꿍스 리뷰

병이 완치되었어요! [아이패드병 완치]/ 아이패드 air3 선정 이유**

꿍꿍스 2020. 2. 20. 15:36
728x90

 

사지 안으면 병이 고쳐지지 않는다는 아이패드 병에 걸렸는데, 이제 정말 완치가 되었어요.
얼마전에 애플 인터넷 공홈에서 아이패드 air3로 결정하고 결국 구매!

 

사실 집에 노트북도 있고 데스크탑도 있고, 심지어 패드미니2를 가지고 있는 상황에서 아이패드는 꼭 필수템은 아니였어요.
그렇지만 문제는 애플 펜슬이였죠..
하지만 제가 작업을 하는경우도 아니고 하니.. 과연 이것을 사는게 옳은 일인가 하는 고민에 아이패드 사용리뷰 영상만 주구장창 보고 있었죠
(아이패드 병에 걸린 분들은 다 이해하실 꺼에요😂😅)

 

 

[ 아이 패드air3로 선택한 이유]

결국 잘 써보겠다는 마음으로 사기로 결정.
그럼 뭘 사야할까?

19년도 최근에 나온 모델은 3가지. 이름을 간단히 요약하자면
패드7 / air3 / pro3
저스펙 부터 고스펙 순이에요.
결국 가격도 점점 비싸짐니다. Pro 가격은 정말 프로..
(Mini는 이미 사용하고 있기도 하고, 휴대성면에선 정말 좋지만 작업을 할땐 확실히 화면이 큰게 좋아서 옵션에서 제외했어요)

제가 사용하기에는 pro3은 오버스펙이라고 생각했어요
솔직히 말해 영상이나 디자인을 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air3로도 충분할꺼라는 판단
또한 칩셋은 동일! 절대 같다는 말이 아니고 확실히 pro가 좋긴하지만 응용도가 떨어진다면 구지 그렇게 고사양을 써야할 이유가 없다는 판단이였어요.

그럼 패드7이랑 air3 둘중 하나를 고민해야하는데..
사실 패드7은 40만원대. 가성비를 생각한다면 이 선택이 옳았지만, 칩셋이 A10이라니.. air가 A12를 가지고 있는걸 보면 너무한거 아닌가 라는 생각이였어요.
40만원도 적은 돈은 아닌데 말이에요.

그리고 무엇보다 펜슬을 사용하는데 패드7에는 ‘라미네이팅’처리가 안되있더라구요.
‘라미네이팅’처리 라는건 화면을 측면에서 자세히 보면, 실제 화면이 나오는 것과 내가 손으로 만졌을때의 격차를 줄여준 기술이에요.
쉽게 말해서, ‘라미네이팅’처리가 안되 있는 패드7을 보면, 책위에 두꺼운 유리를 올려놓고 그 위에 터치를 하거나 필기를 하는 느낌인거에요.
둥~ 떠 있는 느낌이라는거죠.

 

그래서 저는 결국 air3로 결정.!

모두 아이패드를 사기로 마음 먹어 놓고도 어떤걸 사야할지 결정하는데 꽤 걸리실 꺼에요.
사실 모두 좋은 제품들이라서, 자신이 사용하기에 적절한 선에서 잘 선택하시면 될꺼같아요.

아이패드 7세대 ——-> 단순 영상시청, 문서 조회 / 가성비를 최우선으로 생각
아이패드 air3세대 —-> 다량의 문서작업, 필기, 그림작업, 영상작업 등.
아이패드 pro3세대 —> 전문적인 그림/영상작업, 고도화된 문서작업 등.
아이패드 mini ———> 휴대성을 가장 최우선으로 생각

 

 

다음번에는 그럼 ipod air3의 개봉기와 주변 악세서리에 대해 리뷰해 볼께요!
오늘부터 저도 아이패드 공부를 해봐야겠어요.✌🏼😘

 

 

 

 

쿠팡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