꿍꿍스 리뷰

툴앤툴 네오스틱 T5 가성비 무선청소기 내돈 주고 산 솔직후기

꿍꿍스 2020. 4. 4. 11:21
728x90

유선청소기가 집에 있지만, 무선청소기를 구매하게되고 사용한 후기를 적어보려고해요. 

광고도 아니고 솔직한 저의 후기이니 나중에 구매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네오스틱 T5 구매계기

 

유선청소기가 있지만 무선청소기를 구매하게된 이유는

와이프가 예전부터 청소하는데 유선청소기가 따라다니는게 너무 힘들다고 했어요. 

그리고 차량용 청소기가 없어서 알아보던 중에 조금 괜찮은 것은 5만원 이상이더라구요.

 

그리고 차량용 무선청소기 흡입력도 그렇게 쎈것 같지도 않고, 차라리 돈을 조금만 더 주고 집에서도 쓸 수 있고 차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무선청소기를 사자! 이렇게 결정했습니다. 

 

중국 차이슨 무선청소기를 사려고하다가 무선제품은 배터리 수명이 중요하기 때문에 한 2~3년 쓰다보면 배터리도 갈아야하니까 국산 청소기 중에서 가성비로 유명한 네오스틱으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2. 네오스틱 T5 개봉기

 

배송은 한 이틀정도 걸렸습니다. 

드디어 맞이하게된 네오스틱 T5

저희는 이벤트 기간에 구입했기 때문에 추가 구성품으로 헤파필터 +1, 브러쉬 +1을 받을 수 있었어요. 

네오스틱 박스 포장

포장은 2중포장으로 이렇게 왔네요~

네오스틱 T5 개봉기

드디어 개봉해 보겠습니다~. 

열기전에 다소 실망인 점이 하나 있었네요. 박스 한쪽에 상처가 있었습니다. 

이것 때문에 혹시나(리퍼제품이 잘못 온 것은 아닌지 조금은 걱정되긴 했어요)

네오스틱 T5 구성품

짜잔! 드디어 열어보았습니다. 

첫느낀은 전체적인 화이트 톤이라 깔끔했어요

제가 구매한 구성품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하자면

본체, 청소기 거치대, 기본 헤드 1개, 침구용 헤드 1개, 틈새 브러쉬 1개 이렇게 왔어요

 

 

3. 네오스틱 T5 무선의 편한 점과 불편한 점

 

유선 청소기만 쓰다가 무선을 써보니 편안함은 정말 써봐야 아는 것 같습니다. 

뒤에 따다라다니는 꼬리가 없어지니, 무엇보다보 정말 편하더라구요. 

특히! 유선청소기는 커브돌때 침대모서리나 책상에 가끔 걸리는데 무선청소기는 걸림 없이 다이렉트로 직행!

네오스틱 거치형 조립상태

 

그리고 콘센트를 꼽지 않아도 되니 청소하는 횟수가 많아졌어요.

가끔 청소를 해야하는데 너무 소량의 먼지라 청소기 빼는 것은 귀찮을 때 안하게되는데 그점은 확실히 줄었던 것 같아요. 

 

하지만 단점도 존재하겠죠??

단점은 무게중심이 뒤에 있다보니 높은 곳 청소할 때 조금은 힘들었던 점이 있었어요.

그렇게 무겁지는 않지만 차량 청소기 대체용으로 제가 샀던 것 차량을 청소해보니 기본헤드는 막대기에 달려있어서 땅에 무게가 지탱되는데, 차량청소의 경우 제가 계속 그 무게를 팔로 버터야하는데 시간이 지나니 조금은 무겁다고 느껴지더라구요. 

여성분은 조금은 무겁게 느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4. 가장 중요한 흡입력!

 

사실 흡입력은 처음에는 실망했습니다. 저는 14,000pa가 얼마인지는 모르겠지만 차량용 무선청소기 인터넷에서 어느 제품을 찾아보니 5,000pa라 네오스틱 T5는 훨씬 강력하겠네??라고 결정했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유선청소기에 비교한 것이 잘못이었습니다. 

 

절대 NEVER 유선청소기와 비교하면 안됩니다.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유선청소기는 흡입구 주변에 있는 먼지를 빨아들인다고하면, 무선청소기는 먼지위를 지나가야 흡입되는 느낌입니다.

 

와이프는 처음부터 유선청소기를 생각하고 구매하면 안된다고 말하더라구요(제 잘못입니다.)

기본헤드와 브러쉬, 기본헤드에 모터가 달려있다. 

하지만 청소력은 나쁘지 않습니다. 무선청소기 자체가 배터리로 하다보니 당연히 유선보다는 출력이 약할 수 밖에는 없습니다. 그 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네오스틱은 모터가 2개있는데요. 청소기 헤드와, 본체에 총 2개의 모터로 유선청소기에 부족한 흡입력을 보완해주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차량청소도 해보니 차량 발매트에 있는 먼지도 잘 흡수하니 청소용으로는 걱정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차량용 청소는 위 헤드로 갈아끼워서 청소했었습니다!!

 

 

 

5. 네오스틱 T5의 장점이라고 생각한점

네오스틱 조광센서

 

우선 위에서 말한 것처럼 모터가 2개 있어서 흡입이 잘되는 것 같아요. 

그리고 기본헤드에서 어두우면 조광센서가 있어서 빛이 나오는데, 이게 생각보다 은근히 만족도가 좋습니다. 어두운 곳에 이렇게 먼지가 많은 줄이야... 저도 깜짝 놀랬습니다. 

 

 

 

6. 결론

 

좋은 파워를 원하신다면 유선청소기를

파워는 보다 청소의 편리함을 원하시면 무선청소기를 추천드려요!

 

그리고 네오스틱 T5는 다른 무선청소기에 비해 가성비와 파워가 쎄다고해서 제가 구매했습니다. 

무선청소기 중에서 100만원짜리가 아니라면 10만원대로 가성비로 꽤 괜찮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구매후 3주정도 지났는데 유선청소기 한번도 안쓰고 저랑 와이프 모두 만족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네오스틱 시리즈는 T1, T5가 10만원대입니다. T1는 10만원대 초반, T5는 10만원대 중반이에요.

파워출력이 조금 차이는 나지만 각자 고민해서 구매하시면 될것 같아요! 아래 링크는 제품에 대한 상세 설명이니 한번 참고해서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꼭 위에서 제가 언급한 것을 고려해서 구매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https://coupa.ng/bw9Qj1

 

툴앤툴 네오스틱 무선 청소기 T1

COUPANG

www.coupang.com

 

https://coupa.ng/bw9PJn

 

툴앤툴 네오스틱 무선 청소기 T5 NEW

COUPANG

www.coupang.com

쿠팡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