꿍꿍스 꿀팁 정보/건강 꿀팁~^^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은 무엇일까?

꿍꿍스 2019. 6. 17. 22:51
728x90
 


1.인삼 
수족냉증에 좋은음식 첫번째는 인삼입니다. 
인삼을 가루를 내신후에 꿀에 재우신후 복용하시면 수족냉증치료에 좋습니다. 

2. 미나리 
미나리가 냉증에 좋은 이유는 미나리의독특한 향기인 정유성분이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보온 작용과 함께 몸속의 찬기운을 내보내는 작용을 하여 냉증에 좋습니다. 

3.마늘 
수족냉증에 좋은음식 세번째는 마늘입니다. 마늘을 꿀에 재우셔서 한두달동안 묵혀주세요.
그래서 마늘이 흐물해지면 꺼내셔서 따뜻한 물에 타서 드시면 수족냉증 치료에 좋습니다. 

4.양파 
수족냉증에 좋은음식 네번째는 양파입니다.  양파를 먹으면 양파의 유화알릴 성분이 혈소판에 영향을 미쳐 전신의 혈액순환을 좋게 해주며 손발을 따뜻하게 해주고, 근육의 수축도 풀어 주어 냉증, 냉방병에 좋습니다. 

5. 
수족냉증에 좋은음식 다섯번째는 쑥입니다. 
쑥을 삶으신후 물을 꼭짜주세요. 그리고 계속 저어가시면서 불에다가 고우시면 조청처럼 만들어집니다.
이 쑥조청을 1~2티스푼으로 따스한 물에 타서 드시면 수족냉증 치료에 좋습니다. 




6.땅콩 

수족냉증에 좋은음식 여섯번째는 땅콩입니다.
땅콩은 비타민B, E, 티록신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고지방식품으로써 혈액순환을 좋게해주어 냉증이나 동상에 좋습니다. 
 
7.생강  
수족냉증에 좋은음식 일곱번째는 생강입니다.
생강을 생으로 드시기 힘들경우 생강차로 만들어서 장기간동안 복용하시면 좋습니다. 
 
생강을 말리셔서 가루를 만들어서 끓여서 드세요. 이때 생강과 계피 가루를 5:1로 하시면 맛과 수족냉증치료에 더욱 효과적입니다​ 



다른글도 읽어보세요~^^

2019/06/13 - [생활 꿀팁 모음/건강 꿀팁~^^] - 야채, 채소 껍질과 함께 드세요^^ 껍질활용법!

2019/05/31 - [생활 꿀팁 모음/건강 꿀팁~^^] - 물을 가장 효과적으로 마시는 방법

2019/06/04 - [생활 꿀팁 모음/건강 꿀팁~^^] - 당뇨병의 증상과 당뇨병에 도움이되는 방법들

2019/05/08 - [생활 꿀팁 모음/건강 꿀팁~^^] - 영양제 많이먹으면 간수치가 올라간다? 간 영양제가 간수치에 도움이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