꿍꿍스 꿀팁 정보/건강 꿀팁~^^

물을 가장 효과적으로 마시는 방법

꿍꿍스 2019. 5. 31. 04:57
728x90
물을 하루에 2L먹는 것이 좋다고 하죠?? 하지만 2L를 먹는것은 어떻게 보면 쉽지 않습니다. 그러면 언제 어떻게 물을 마실 때 가장 효과적일까요???

1. 기상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한 잔의 시원한 물을 십어 먹듯 3분에 걸쳐 천천히 마신다. 기상 직후 마시는 물은 변비 치료에도 좋고 밤새 쌓인 체내 노폐물 배출에도 효과적이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이 있는 사람은 실온에 맞춘 물을 마시면 된다. 
 
 
2. 평상시 
 
차가운 온도의 생수를 자주 마신다. 11~15℃의 약간 시원한 물이 수분 흡수가 가장 빠르며 이상적인 육각수 형태를 갖춘다. 한 번에 많이 마시는 것보다 조금씩 자주 마시는 것이 좋으니 물통에 물을 담아 수시로 마신다. 출출할 때 마다 물을 마시면 군것질 욕구를 줄여주며 피로 회복에도 좋다. 야채나 과일과 함께 물을 마시면 소화에 필요한 수분을 섭취할 수 있다. 
 
 
3. 식사 
 
식사 전에 마시는 한 잔의 물은 공복감을 덜어 과식을 예방한다. 식전에 물을 마시려면 최소 30분 전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식사를 마쳤다면 30분 이후가 물 마시기 적당한 시간이다. 이때 물을 마시면 소화에 도움을 준다. 만약 밥 먹기 직전이나 직후에 물을 많이 마시면 위액을 희석해 소화불량을 일으킬 수 있다. 
 
 
4. 운동 
 
운동을 시작하기 20~30분 전에 물을 마시는 것이 땀 배출에 효과적이다. 운동 전 물을 마시지 않으면 운동 중 많은 양의 땀을 흘리며 혈액이 끈끈해져 혈전이 생길 가능성이 높다. 뇌졸중, 뇌출혈 등을 발생하는 혈전 예방을 위해서 운동 전 미리 물을 마시는 것이 좋다. 운동 중에도 물을 조금씩 마시고 땀을 많이 흘리면 운동 후 한 잔 더 마신다. 
 
5. 취침 
 
자는 동안에도 우리 몸은 쉬지 않고 물을 소비한다. 체내 수분이 부족하지 않도록 잠들기 30분 전 ½컵 정도의 물을 마시면 다음날 몸 상태가 가볍게 된다. 다만 잠들기 직전 마시거나 너무 많이 마시는 것은 좋지 않다. 몸이 붓거나 화장실을 가느라 숙면에 방해가 된다.



다음 글도 같이 보시면 좋습니다
탄산음료는 왜 마시면 안될까?
사소하게 젊어지는 습관 5가지
몸속에 노폐물을 빼주는 음식
아침 꿀물이 몸에 좋은이유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