꿍꿍스 꿀팁 정보/일상생활 꿀팁~^^

유통기간 지난 우유 활용법 정리!

꿍꿍스 2019. 4. 26. 15:51
728x90
유통기간이 지나버린 우유. 먹기는 좀 찝찝하고 버리기는 아깝고 그래서 팩으로 이용하는데 그 이외에 쓸 곳은 없을까???

1. 냉장고 청소 or 탈취제

유통기한이 지난 우유를 그릇에 담고 랩으로 감싸, 구멍을 낸 다음 냉장고에 넣어놓게 되면 냉장고 안의 음식 냄새를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응고가 될 만큼 많이 상한 우유는 그 자체로 악취가 나기 때문에 그대로 버려야 합니다.


2. 가죽 광택제

우유 속 지방 성분은 표면을 코팅하는 효과가 있어 자연스러운 광택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유통기한이 지난 우유를 천에 조금 묻힌 다음, 광택을 내고자 하는 가죽 소파, 구두, 지갑 등을 살살 닦아주면 됩니다.


3. 화초에 거름

우유와 물을 1:1로 섞어 화분에 거름으로 주게 되면 거름역활을 톡톡히 합니다.
또한 헝겊에 우유를 묻혀 잎을 닦아주게 되면 잎에서는 윤이 나고 식물의 호흡이 용이해 진다고 하니, 화초관리에도 좋습니다.


4. 천연세제

오래된 우유는 암모니아 같은 알칼리성 물질들이 생기면서 천연세제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면, 칫솔을 우유에 담궜다가 옷에 묻은 얼룩 혹은 볼펜자국 등을 문지르면 깨끗이 지워집니다.


5. 청소세제

앞에서 얼룩이나 때 제거 혹은 광택제로 쓰이는 우유. 마지막으로는 가구나 세면대, 싱크대 등 다방면 세척에 활용 가능한데요.
우유를 사용해서 닦아주게 되면 금방 광택이 살아나며 찌든 때 제거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6. 우유목욕

욕조에 물과함께 우유를 풀어 목욕을 하고나면 살결이 굉장히 부드러워 집니다. 피부도 우유를 무척 좋아한다고 하네요.


7. 프라이팬 세척

프라이팬을 자주 사용하다보면 아무리 좋아도 코팅이 벗겨질 때가 있는데 우유를 프라이팬에 붓고 가스불을 키면 가장자리부터 끊어오르기 시작합니다.
이 때 3분 정도 보글보글 끓때까지 기다렸다가 세재 없이 물로 닦은 후 예열을 하면 다시 코팅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아요^^
실생활 콜라활용법 8가지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