꿍꿍스 꿀팁 정보/일상생활 꿀팁~^^

호갱노노 활용 및 사용법 제3탄-아파트 분양일정 및 정보 파악하기

꿍꿍스 2020. 3. 4. 11:41
728x90

호갱노노 사용 및 황용, 아파트 분양일정 및 정보파악

 

호갱노노 활용법 제 3탄입니다. 

이번에는 부동산 공부중에서 분양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려고합니다. 

처음에는 아파트 분양에 대해서 하나도 몰랐어요. 그러다가 아파트 분양일정을 어떻게 알지??라는 생각이 들었고, 호갱노노에도 이러한 기능이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어요. 

사실 아파트청약홈에서도 알수는 있는데 호갱노노에서는 그외에 다른 정보들도 파악하기 쉬워서 좋은 것 같아요 

그럼 하나씩 설명해볼게요

먼저 호갱노노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매매가 아닌 분양을 누르면 가장 가장 기본적인 정보를 알수 있어요. 

호갱노노 분양클릭

이제부터 차근차근 설명해보록할게요!!!

 

1. 분양 모집공고가 뜬 아파트 파악

아파트 분양에서 가장 중요한 것중에 하나는 모집공고가 떴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야만 아파트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호갱노노 분양에 들어가보시면 모집공고가 뜬 아파트인 경우에는 D-00일로 표시가 되는데요. 

그렇되면 이제 이 아파트가 곧 분양을 하겠구나! 생각하시면되요. 사실 이거는 별거없는 기능이긴 한데, 청약홈보다 접근성이 좋아서 보기가 쉽습니다.  다음내용부터는 좀더 유용한 정보이니 관심있게 봐주세요.

 

2. 지역별 분양일정확인하기 

호갱노노 지역별 아파트 분양

처음 분양을 눌렀을 때는 전국에 대한 분양일정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살고 있는 곳에 대한 정보가 더 관심이 가지않을까요?? 그럴때 유용한 기능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원하시는 지역으로 필터링하시면됩니다. 서울 및 광역시별로 그리고 경기도, 경상도 등 도별로 구분되어있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저는 서울을 선택했어요. 그러니 오늘 영광 금호어울림 리더스가 특별공급이네요. 그리고 밑에보시면 분양 모집공고가 뜬 곳이 여러 곳이 더 보이네요. 

아파트 분양은 우선 살고 있는 지역이 중요합니다. 1순위 여부가 결정되기 때문이죠.

 

참, 단점은 광역시나 특별시가 아닌 지역에 사시는 분은 찾기가 다소 여러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같은 도내에서 1순위 청약이기 때문에 관심만 간다면 청약을 할 수도 있으니 어떻게보면 유용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ㅎㅎ

 

 

3. 아파트에 대한 분양정보파악하기.

저는 이부분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아파트 청약을 신청하려면 신청기준이 무엇인지, 분양가가 과연얼마나 할지 등을 알아야하는데요. 

호갱노노를 알기전에는 사실 잘 몰라서, 어디서 모집공고문을 봐야하는지, 분양가는 얼마인지 잘 나오지 않았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 봤는데도 분양가는 잘 나오지 않더라구요. 그때는 진짜 어디서 찾아야하는지도 몰랐습니다.

하지만 호갱노노에서는 이를 쉽게 알려주기 때문에 참 좋다고생각합니다. 

분양아파트를 클릭을하면 바로 모집공고문과 분양 아파트 공식홈페이지에 바로 접속을하기 쉽게 되어있어요. 그렇게되면 여러곳을 돌아다녀도 되지는 않겠죠??

이렇게 위에 분양공고 다운받기나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를 클릭을하면, 모집공고문과 홈페이지에 다이렉트 링크를 타고 들어가게된답니다. 그 후에 원하시는 정보를 찾아보세요!

 

 

4. 아파트 구체적인 정보 파악하기 

분양 내용과 더불어 중요한 것은 아파트에대한 정보겠죠?? 구조는 어떻고, 언제 광고될것이며 등등등..

위와 같은 내용의 정보를 파악하는데 또 좋은 것이 호갱노노 어플입니다. 

모집공고가 뜬 아파트를 클릭하고 스크롤을 아래로 조금만 더 내려보시면 더 많은 정보를 얻을 거에요. 

  4-1 아파트에 대한 기본정보

먼저 아파트에 대한 기본정보에요. 총 몇세대가 구성되어 있는지, 최고 몇층인지, 몇개동이 있는지 등등 이런 요약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4-2 평형대 구조 파악하기

사실 평형구조는 공식홈페이지에 들어가면 확인할 수 있어요. 하지만, 어차피 정보를 파악하는 중에 이것도 같이 한번 봐두면 좋지않을까요? 그리고 공고되된 모든평형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4-3 사람들의 희망 평형대 확인하기

물론 이 자료는 믿을 만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참고적으로 여기에 투표한 사람들이 대략적으로 무슨평형에 많이 관심이 있을까??? 라는 정보를 파악할 수 있지요.

 

물론 호갱노노 어플은 완벽한 어플이 아닙니다. 가끔은 분양 내용이 누락되는 경우도 있어요. 사실 누락되기보다는 모집공고가 떴는데도 아직 예정이라고 나와있는 경우도 있거든요. 그렇지만 스마트폰으로 접근성이 높기 때문에 좋은 어플이라고 생각해요.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눌러주세요

1편과 2편도 같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2020/02/26 - [꿍꿍스 꿀팁 정보/좋은 글. 인생에 도움이 되는 글 모음] - 부동산 공부, 호갱노노 활용 제1편-아파트 정보 파악하기

 

부동산 공부, 호갱노노 활용 제1편-아파트 정보 파악하기

부동산 공부를 하기위해서 여러가지 자료 수집방법을 찾다가 호갱노노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호갱노노는 참 좋은 어플 + 사이트인것 같아요. 저도 공부하면서 알게된 것을 나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오늘은..

huehue2.tistory.com

2020/02/28 - [꿍꿍스 꿀팁 정보/일상생활 꿀팁~^^] - 부동산 공부, 호갱노노 활용 및 사용법 제 2편 - 내 조건에 맞는 아파트 필터링-

 

부동산 공부, 호갱노노 활용 및 사용법 제 2편 - 내 조건에 맞는 아파트 필터링-

호갱노노 2편, 내 조건에 맞는 아파트 필터링하기 편입니다. 위 내용은 투자 및 내가 집을 사려고하는데 가용한 돈으로 내가 원하는 아파트를 찾기 쉽게하는 기능인 것 같습니다. 네이버 부동산도 기능이 있기는..

huehue2.tistory.com

 

쿠팡파트너스 활동을 통할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