꿍꿍스 꿀팁 정보/일상생활 꿀팁~^^

부동산 공부, 호갱노노 활용 및 사용법 제 2편 - 내 조건에 맞는 아파트 필터링-

꿍꿍스 2020. 2. 28. 12:25
728x90

호갱노노 활용 및 사용법, 조건에 맞는 아파트 필터링하기

 

호갱노노 2편, 내 조건에 맞는 아파트 필터링하기 편입니다. 

위 내용은 투자 및 내가 집을 사려고하는데 가용한 돈으로 내가 원하는 아파트를 찾기 쉽게하는 기능인 것 같습니다.

네이버 부동산도 기능이 있기는 하지만 저는 호갱노노가 보기 더 쉬웠던 것 같습니다.

먼저 호갱노노에서 최초 화면에 접속 후에 매매 탭을 클릭합니다.  이제 부터 시작입니다. ~~^^

그러면 탭이 확장이 되는데요 그렇게 되면 매매시 필터링해서 볼 수 있게 됩니다. 

여기서부터 제가 유용하다고 생각하는 필터링 기능을 정리하겠습니다. 

1. 내 돈에 맞는 아파트 찾기

사람들의 돈이 무한정이지 않죠. 돈이 많으면 많을 수록 좋겠으나.. 현실이 따라가 주지 않기에 가지고 있는 돈에서 가능한 아파트를 찾아야 겠죠???? 이럴 때 유용한 기능입니다. 

우선 가격탭을 누릅니다. 

저는 아파트를 5억원 이하로 설정해 보았습니다. 

그러니 제가보이는 지도 상에서 5억원 이상의 아파트는 사라집니다. (물론 평균 가격입니다.) 

지도상에서 수많은 아파트 중에서 자신의 예산범위 안에 아파트를 우선 필터링 하는 것이 눈도 높아지지 않고, 최적의 아파트를 찾는 기본 걸음 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2. 전세가율이 높은 아파트 찾기

갭투자를 하시는 분이라면 전세가율이 높은 아파트를 선호한다고 합니다.(저도 공부중 입니다 ㅎㅎ)

아파트 하나하나를 클릭해봐서 전세가율을 알아볼 수 가 없기에 전세가율이 높은 아파트를 필터링 하는 기능입니다. 

우선 전세가율 탭을 클립합니다. 

저는 80%이상로 필터링을 해보았습니다. 그렇게 되면 평균 매매가격과 전세가격을 통해서 전세가율이 산정되고 자신이 설정한 전세가율만 필터링되서 지도에 나타나게 됩니다.  

위의 지도(1번 가격탭)와 비교해보면 파란색 지도가 다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에 설정할 때는 탭을 자세히 보시면 5억이하의 필터링을 없앴기 때문이다. 

 

3. 내가 원하는 갭가격내 매물 찾기 

내가 원하는 전세가율을 찾았다고 하더라도, 수중에 있는 돈으로만 투자를 하고 싶으신 분이 있으실 겁니다. 

그러면 전세가율과 같이 중복으로 필터링을하면 되는데요. 

전세가율을 설정한 상태에서 캡가격을 동시에 설정하면 됩니다. 

저는 갭가격을 5천만원 이하로 설정하였습니다. 그렇면 전세가율이 80%이상이면서 평균 갭가격이 5천만원이하인 아파트들이 지도에서 필터링 되어서 나옵니다. 

위에 그림(아파트 전세가율)과 비교해보면 아파트 숫자가 더 줄어든 것을 확인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물론 이 역시 네이버 부동산 실매물과 다소 차이는 있을 수 있지만, 그래도 사려고하는 아파트 대상을 물색하는 것에는 참 좋은 기능인 것 같습니다. 

4. 원하는 아파트 연식 찾기

오래된 아파트를 싫어하시는 분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새 아파트면 좋겠죠???

아니면 반대로 수리해서 팔겠다는 분도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파트 입주년차를 클릭하고 원하는 년수를 설정을하면 이렇게 필터링 되어서 나옵니다. 쉽죠??

제가 필터링한 내역에는 현 지도상에는 아파트 2채 밖에 없네요 ㅎㅎ

 

 

호갱노노 활용 및 사용법 제 2탄 조건에 맞는 아파트 필터링하기 편이였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눌러주세요~

2020/02/26 - [꿍꿍스 꿀팁 정보/좋은 글. 인생에 도움이 되는 글 모음] - 부동산 공부, 호갱노노 활용 제1편-아파트 정보 파악하기

 

부동산 공부, 호갱노노 활용 제1편-아파트 정보 파악하기

부동산 공부를 하기위해서 여러가지 자료 수집방법을 찾다가 호갱노노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호갱노노는 참 좋은 어플 + 사이트인것 같아요. 저도 공부하면서 알게된 것을 나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오늘은..

huehue2.tistory.com

쿠팡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