꿍꿍스가 선정한 맛집/강원도

속초 맛집 재래식할머니순두부(협찬x)

꿍꿍스 2019. 5. 6. 09:02
728x90
저녁에 우연히 들린 맛집하나 소개해 볼까합니다! 저희 블로그에서 맛집은 맛집칸에 있는거 아시죠?
저희 맛집의 기준은 다시 여기왔을때 다시방문할 집이랍니다~^^😁
그냥 맛있거나하면 일상카테고리로 포스팅하고있어요! 순수100% 저희입맛이지만요.^^

처음에 저희는 그냥 순두부촌에 가보기로했어요. 시간도 좀 늦었을때라 몇군데 안열었더라구요. 그렇게 해서 찾아간 곳이 재래식할머니순두부 집이였어요.

메뉴는 이렇습니다. 콩은 국내산이에요!! 저희는 처음에 두부조림이랑 순두부백반 섞어서 시키려고 했는데.. 시간이 늦어서 그런지 두부조림은 이제 안된다고하더라구요😭😭
그래서 순두부백반만 주문하게 됬어요!!

이것들이 기본반찬이에요. 감자. 고추조림. 톳무침. 오징어무무침. 김치 등등이 나왔어요!
그리고! 가운데 보이는 것이 비지찌개에요. 비지찌개를 원래 있으면 먹으려고했거든요. 그런데 물어보니 서비스로 준다고하더라구요!
하지만 비지찌개는 좀 특이해서 저랑은 안맞더라구요. 속초라그런지 비지찌개를 무슨생선국물 맛이 나던데 얼큰하고 고기들어간 비지찌개밖에 안먹어봐서 조금 비려서 저한테는 안맞었어요.
하지만 우리는 순두부를 시킨거니까 순두부를 기다렸어요. 맛없으면 어쩌지하면서요^^

드디어 나온 순두부!!. 처음엔 엥??? 저는 순두부 생각했더니 순두부찌개가 나올줄 알았는데 그냥 순두부만 나와서 당황했어요!
저희가 일반적으로 마트에서 사먹는 순두부랑은 보기부터 좀 달랐어요.
마트 순두부는 뭔가 매끈매끈한 느낌인데 이 순두부는 꺼칠꺼칠했거든요. 모두부 만들다가 중간에 뺀 느낌이였어요. 아님 모두부를 갈거나.
하지만 맛이중요하겠죠???
처음 그냥 먹었을때 완전 대박이었어요! 순수하다!!라는 느낌을 받았어요. 마침 방금한 두부를 퍼먹는 느낌이었어요!
살짝 간도 되있고 고소하고 완전 맛있었어요!
그리고 한가지더!!

두부에는 간장이죠!!
간장은 순두부거기에 살짝 숟가락으로 넣어서 먹으면 더 맛있어요!! 와이프는 개인적으로 간장은 넣어먹는것보다 순두부를 먼저 푸고 그위에 간장을 살짝올려먹는게 자기스타일이라고 하더라구요.🤗🤗

허겁지겁 먹다보니 사진을 더 못찍었네요ㅠ.ㅠ
다음이 속초오면 순두부백만이랑 조림을 먹어보려구요! 다시와볼만한 곳 맛집으로 추천합니다!
기본으로 나오는 비지는 호불호가 갈리겠지만 메인 순두부 정말 추천합니다!!



다른 속초 맛집이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 눌러보세요^^
속초 옹심이 맛집! 들어보셨나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