꿍꿍스 리뷰

웨이스트킹 L8000 직구 셀프 설치 성공!!

꿍꿍스 2020. 2. 12. 21:38
728x90

음식물 분쇄기를 한번 써보면 잊을 수가 없습니다. 재작년 미국에서 생활하다가 음식물분쇄기를 경험하고 한국와서 음식물쓰레기 봉투로 버리는데 자꾸 생각이 났습니다

그러던 중, 장모님댁에 분쇄기를 설치하는 감독의 임무를 받아 설치하는 모습을보니 저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좀 생겼습니다^^

사실 이사를 자주 다니는게 이전비 5만원씩 주는게 부담스러웠거든요.

그래서 폭풍검색 후 알게된 것이 웨이스트킹!!

한국 정식 수입품은 220V차 변압기가 필요없다는 장점이있지만, 가격이 너무 후덜덜하더라구요.

그래서 직구하기로 결심했습니다!!

부속품과 본체까지 합쳐서 27만원 정도 들었습니다.
(변압기는 장인어른의 협찬으로 들지않았네요😄😄)

변압기는 2KVA가 필요합니다. 한 5만원 정도하는 것 같아요!!

배송기간은 약 1 주일정도 걸렸습니다

그리고 부속품을 유선형으로 구입하면 조금 더 싸게할 수 있어요. 저는 유선형으로 하려다가 무선형으로했습니다.

유선형으로하면 곧 아기가 태어나는데 잘못 작동시킬 것 같다는 와이프의 말에 무선형으로 설치했습니다!!

설치 소요시간 약 1시간 30분정도가 걸렸네요
(유투브 설치 동영상 보면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괜히 미국애들이 본체만 파는게 아닙니다. )

난이도는 중하정도???
웨이스트킹 L8000이 약 5키로 정도 나간다고 하는 것 같아서 그걸 위에 끼울때 힘좀 있어야 한다는 사실!!

그리고 더러움도 참아야합니다.🥶🥶
탈수기 분리하고 저기 보이는 선을 다 연결하기전에 분리해야하는데 저는 비위가 그렇게 약하지는 않아서 괜찮지만 조금 약하신 분들는 불편하겠더라구요!!!

설치 및 주문 팁!!!
1. 추가 호수 1m를 주문한다.
기존의 호수를 잘라야할 수도 있어요. 접합부가 본드로 되어있거나 너무 꽉끼어있으면 잘라야하는데 새로 연결하는 부위가 짧을 수도 있어요. 그래수 저도 위에 호수는 새호수로 교체했답니다. 안했으면 큰일난뻔했어요

2. 무선도 괜찮다


무선 스위치가 요롷게 생겼는데 스위치 자체에는 건전지가 없습니다!!!! 그래서 물이 닿아도 아무렇지가 않더라구요!!
(어떤 원리로 작동되는지는 모릅니다 ㅠ.ㅠ)

3. 웨이스트킹 L3200도 고려해봐라
웨이스트킹 L3200이 파워는 좀 더 약한데 크기가 좀 작아요. (단가도 더 쌉니다) 저는 무조건 더 쎈거 사기로 생각했었는데 싱크대 크기가 다행이 맞아서 설치할 수 있었습니다. 길이가 약 40cm라니 꼭 확인하세요!

4. 길이뿐만 아니라 옆에 보일러 관도 체크!!
두께가 있다보니까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보일러 관 때문에 웨이스트킨 L8000이 안들어가는 경우도 있다고합니다. 그래서 편심을 구매하는 사람도 있다고해요! 꼭 확인하시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정심은 싱크대 아댑터가 소구경으로 바꿔주는 구멍이 가운데 있고 편심이 약간 기울어져있어서 보일러관을 피해서 웨이스트킹이 들어가게 해주는 겁니다!!

 

웨이스트킹를 설치하고나니 이제 음식물 쓰레기 버리러 갈 일이 줄었네요. 여름에 조금만 늦게버려도 날파리 꼬이는데 애기도 태어나는데 좀 더 쾌적한 환경에서 키울 수 있어 기분이 참 좋았습니다^^ (한국판에 비해서 가격도 훨씬 싸구요)

 

 

 

쿠팡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